본문바로가기

창업보육센터 소개

  • HOME
  • 창업보육센터
  • 창업보육센터 소개

세계적으로 과학기술의 발전과 지식 정보화가 급속히 진전되어오면서. 벤처성공의 사례가 날로 증가하여 첨단 벤처기업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위해서 신기술 개발에 의한 경제의 활성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서 중소기업 위주의 경제구조가 구축되어야 하며 특히 신기술경쟁에서 신속하고 유연한 생리를 갖춘 벤처기업이 새로운 경제구조의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대학이나 연구소에서 개발한 창의적인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업화를 통한 벤처기업의 육성이 필요합니다.

그리하여 본 대학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과 사업성은 있으나 사업화능력이 미흡한 신규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적극 육성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본 센터는 입주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고가의 제품성능시험·검사장비와 실험장비 및 실험실의 공동활용은 물론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경영·마케팅·행정지원 등의 종합적인 지원으로 자립체제에 의한 지역 중소기업의 창업 촉진 및 창업 성공으로 지역 경제 및 지역산업의 기반 확충과 활성화에 노력 할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으로 기술 집약형 중소기업의 창업 촉진과 그 성공률을 제고하고 있으며 신기술을 이룩함으로써 지역 경제의 활성화는 물론이고 산업 구조의 고도화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며 본연의 역할에 그치지 않고 창업자들에게는 성공의 발판이 되고 우리나라 벤처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을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